👨🏫 To DO List - 스파르타 공부법
- 네이버 클라우드 부트캠프 수업 중 팀 프로젝트로 진행한 토이 프로젝트
- 게임 방식으로 적용한 To Do List
프로젝트 소개
- 매일 수업을 충실히 듣고 복습 상황을 체크하여 당일 해야 할 일들을 관리 해주는 프로그램
⏲️ 개발 기간
- 2024.07.01(월) ~ 2024.07.07(금)
- 아이디어 노트 작성
💻 개발환경
Language
IDE
📝 목차
📈 아키텍처
📌 주요 기능
- 메인 UI
- 오늘할일 : 원활한 수업 진행 및 복습을 위해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4가지 항목
- 진행상황 : 당일 날짜와 당일 달성률 및 전체 누적 달성률
- CURD : 1 ~ 6까지 메뉴 선택 후 결과값 입출력
- 누적달성률 20%미만 시 프로그램 종료
- 과업완료하기
- 각 번호를 선택 하면, 당일 할일을 true값으로 리턴
- 리턴 받은 논리값을 toDoList에 저장
- 메인 UI로 돌아오면 오늘 할일의 표시값 변경
- 아이템사용
- 각 할일을 변제해주는 아이템 사용
- 아이템 사용 시 해당 할일에 대한 논리값 판별
- 논리값이 true이면 아이템 미사용
- 논리값이 false이면 아이템 사용 후 횟수 차감
- 상점가기
- 각 할일을 변제해주는 아이템을 구매
- 아이템 객체에 골드 값과 해당 아이템의 가격 비교 후 구매
- 구매후 골드 차감, 아이템 갯수 증가
- 업적조회
- 당일 날짜 값을 가지고 그 주 첫째날을 계산
- 일주일 날짜, 당일 달성률, 누적 달성률을 출력
- 일과종료
- 일과 종료 시 저장된 ToDoList 객체를 ArrayList에 추가
- 새로운 ToDoList 객체생성 및 날짜 조정
📌 결과
- 과업완료하기
- 아이템사용, 상점가기
- 업적조회
- 일과종료
'개발자 꿈나무의 하루 > 01_Boot Cam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네이버클라우드 부트캠프) 31일차 - 실습프로젝트(DIP, Stack, Queue) (0) | 2024.07.09 |
---|---|
(네이버클라우드 부트캠프) 30일차 - 실습프로젝트(리팩토링) (0) | 2024.07.08 |
(네이버클라우드 부트캠프) 29일차 - Java프로그래밍 기초(인터페이스) (1) | 2024.07.05 |
(네이버클라우드 부트캠프) 28일차 - Java프로그래밍 기초(추상클래스, 인터페이스,캡슐화) (0) | 2024.07.03 |
(네이버클라우드 부트캠프) 26일차 - Java프로그래밍 기초(상속) (0) | 2024.07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