네트워크
네트워크 기본개념
네트워크의 개념
- 클라이언트 : UI를 처리하고 업무 처리 로직을 처리하며 해당 업무를 서버에 요청하는 객체
- 서버 : 데이터를 처리 하고 파일 입출력을 담당 요청에 응답하는 객체
네트워크 사용법
- 클라이언트 : Socket을 생성하여 통신
- 서버 : ServerSocket을 생성하고 Socket을 통해 통신
- 실제 데이터 전송은 OutStream -> 랜카드 -> InputStream으로 이루어진다.
네트워크 클래스 사용법
ServerSocket/Socket
- ServerSocker : 서버에서 받을 입구 생성
- port번호 : 통신 식별 변호
- 대기열크기 : 클라이언트 최대 접속수
- 서버측 포트 번호는 App에서 설정한다.
- Socket : 입구에 대한 위치
import java.net.ServerSocket;
// 소켓 설정
ServerSocket serverSocket = new ServerSocket((int) 포트번호,(int) 대기열크기);
System.out.println("서버 실행중...");
// 소켓 접속
Socket socket = serverSocket.accept();
System.out.println("클라이언트 접속");
Socket
- Socker : 서버로 들어갈 주소 설정
- IP주소 : 포트 전까지 컴퓨터의 위치
- 클라이언트측 포트 번호는 운영체제가 저장한다.
- IP주소는 건물의 주소, 포트번호는 상세 주소라고 생각하면 된다.
- IP주소: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94길 20 삼오빌딩
- 포트번호: 5층 비트캠프 501호
import java.net.ServerSocket;
// 소켓 접속
Socket socket = new Socket("IP주소",(int) 포트번호);
네트워크 사용규칙
- 네트워크 사용규칙을 프로토콜이라 한다.
- APP에서의 통신과정은 통신 객체를 만들어서 통신을 한다.
- ORB : Object Request Broker 서버/클라이언트의 결과를 송수신
- Stub : 클라이언트 측 브로커
- Skeleton : 서버 측 브로커
- Remote Object : 실제 데이터를 처리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결과를 브로커에 전달
myApp에 적용하기
myApp구조 변경
- 클라이언트 : 메뉴를 처리하고 데이터를 입력받는다.
- 서버 : 엑셀을 불러오고 각 리스트를 만들어서 관리하며,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리스트에 반영하고 저장한다.
소스파일 변경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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