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Git 이란?
1.1 Git의 개념
- S/W 형상관리시스템(S/W Configuration Management System)
- 버전관리시스템 -> 변경에 대해 부여한 구분번호(식별자)로 버전관리
1.2 Git clone
- git clone 명령어
$git clone https://gihub.com/user_name/repo_name
- $ : 일반사용자 / # : 루트사용자
- git clone : 깃클론(복제)
- https://github.com : 호스팅서버
- user_name : 호스팅서버 상의 유저ID / repo_name : 호스팅서버의 복제할 레포이름
1.3 Git add/commit/push
- 서버에 변경사항 업로드
- git add/commit/push 명령어
$git add . //백업파일목록에 등록
$git commit -m "변경내용(메세지)" //백업파일 목록에 등록된 파일을 저장소에 보관
$git push //호스팅서버 저장소에 업로드
- git add -> commit -> push 순으로 진행하여 서버에 업로드
- push 시에 서버상의 호스트네임과 이메일이 일치하여야 push가능
- 서버상의 호스트네임과 이메일이 설정하기
$git config --global user.name "Your Name" //github상 유저ID
$git config --global user.email "Your E-mail" //github상 유저email
1.4 Git pull
- 서버저장소에서 변경내용 가져오기
- git pull 명령어
$git pull
번외) git-token만들기
- 보안등 여러 이유로 유저비밀번호 대신 토큰으로 생성하여 git 레포에 접근 가능
- git hub settings -> Developer settings -> Personal acess token
- 토큰 노트/ 유효기간/ 접근권한 설정가능
2. Web Application과 기술
2.1 Web Application에 필요한 기술
- 웹 서버와 DBMS상에 통신을 위해 필요한 기술을 말한다.
2.2 Application 개발 및 실행절차
- 명령문을 작성
- 컴파일러를 통하여 실행 가능한 코드로 변환
- OS상에서 실행
2.3 CPU/ 기계어/ OS
- 하나의 코드로는 다른 CPU/OS에서 실행 할 수 없다.
- OS마다 실행파일 양식이 다르기 때문이다.
- 또한 CPU마다 기계어가 따르기 때문이다.
- 그렇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컴파일을 해야한다.
'개발자 꿈나무의 하루 > 01_Boot Cam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네이버클라우드 부트캠프) 6일차 - Java프로그래밍 기초(패키지, 자료형) (0) | 2024.05.31 |
---|---|
(네이버클라우드 부트캠프) 5일차 - Bytecode작성 및 Java실습(class,main()) (0) | 2024.05.30 |
(네이버클라우드 부트캠프) 4일차 - Java 기본설정 및 Gradle 설치 (0) | 2024.05.29 |
(네이버클라우드 부트캠프) 3일차 - Application 개념(이어서), Java 기초 및 설치 (0) | 2024.05.28 |
(네이버클라우드 부트캠프) 1일차 - OT, Web Application이란?, Git설치 하기 (0) | 2024.05.24 |